꿀팁

가위 칼 버리는 방법 안전하게 폐기하는 정확한 방법

하피139 2025. 1. 9. 18:31
반응형

 

가위 칼 버리는 방법 안전하게 폐기하는 정확한 방법  

집에 가위나 칼을 가지고 계시지 않는 분들은 없으실텐데요. 아마 누구나 집에서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고 계실거에요. 칼이나 가위가 낡아서 날이 무뎌지거나 잘 들지 않으면 안전하게 폐기해야 하는데요.

 

저도 이번에 더이상 못쓰게 된 가위를 버리려고 하는데 이걸 재활용으로 버리는건지 일반 종량제에 버리는건지 알 수가 없어서 검색하다가 정확하게 버리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칼이나 가위가 고철이 아닐까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플라스틱 부분과 분리가 가능하더라도 날카로워서 위험하기 때문에 그냥 분리할 필요 없이  일반 종량제봉투에 버리는게 좋아요. 물론 절대 그냥 그대로 종량제 봉투에 버리면 안되요.

 

가위나 칼의 날카로운 날이 종량제봉투를 찢고 나와서 수거하시는 분들이 다치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한다고 해요.

내가 버린 가위 때문에 절대 그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되겠죠. 그럼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가위를 안전하게 버리기  위해서 먼저 신문지를 몇장 준비해주세요. 사실 요즘에는 신문을 보는 집이 그닥 없기 때문에 신문지 구하기도 쉽지 않아요. 만약 신문지가 없다면 다른 두꺼운 종이나 뽁뽁이같은 가위를 감싸서 버릴 수 있는 걸 준비해주세요.

 

 

 

 

가위의 날카로운 부분을 신문지로 감싸고 신문지가 풀어지지 않도록 테이프로 여러번 꽁꽁 말아주세요.

 

 

 

 

그런다음 칼이나 가위라고 크게 써주세요. 지워지지 않게 네임펜으로 적거나 적어 준 뒤 테이프를 한번 더 붙여서 글씨가 지워지지 않게 해주면 좋아요. 날카로운 물건이니 주의하라고 크게 써주시면 수거하시는 분들이 알아보실 수 있어 다칠 위험이 없겠죠?

 

 

 

 

만약 버려야 할 가위의 양이 많아 대량으로 버려야 한다면 불연성 마대자루에 담아 배출하면 되는데요. 이 부분은 해당 지자체에 따라 불연성 마대자루를 지원하지 않거나 가위같은 물건은 수거를 받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이제부터 못쓰는 칼이나 가위를 버릴 때는 안전하게 감싼 뒤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방법을 꼭 기억하시고 위험하지 않게 안전하게 버리시길 바래요~

반응형